>

FINDA BLOG

for your better financial decision

스타트업들이 바라본 ‘구글 캠퍼스 서울’

김윤희 기자 2017.02.22   '구글 캠퍼스 서울'이 한국에 터를 잡은 지 어느 새 2년이 됐다. 그 동안 이 곳을 통해 홀로서기에 성공한 스타트업들도 적지 않다. ​ 그렇다면 스타트업들의 눈에 비친 구글 캠퍼스 서울은 어떤 모습일까? ​ 지난 21일 대치동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열린 패널 토크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패널 토론에는 원티드, 핀다, 모인, 마이탈힌트코리아, 그로잉맘, 프로파운드 등 구글 캠퍼스 서울 출신 스타트업들이 참석했다.  ​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

[재테크 해피타임 `Yes P2P`] P2P금융, 온라인 금융거래 보편화에 맞춰 지속 성장 전망···가이드라인 시행 후 시장 위축 우려

      방송일시 : 2월 20일(월) 밤 8시 30분  진행 : 엄지민 앵커 출연 : 성균관대 고동원 교수 / 한국 P2P금융협회 이승행 협회장 / 핀다 이혜민 박홍민 공동대표  캐스터 : 안건희     Q. P2P금융 시장 규모  이승행 : 2015년 약 300억원에서 2017년 1월 말 기준 5,275억원이 집행되었습니다. 단순히 규모만 놓고 비교해 볼 경우 미국과 영국은 한국에 비하여 각각 150배와 15배의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핀다, 티켓몬스터와 공동개발한 ‘티몬금융몰’ 런칭

아크로팬 : 류재용 | 기사입력 : 2017년 02월 08일 10시 22분    핀다(대표 이혜민)는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동으로 개발한 티몬금융몰을 시작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티몬금융몰은 총 220개 금융사, 5800여 개의 금융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플랫폼 서비스다. 터치 한 번으로 보험, 대출, 예ㆍ적금 및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모두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티몬금융몰에 핀다는 보험을 제외한 대출, 예ㆍ적…

‘3,000개 금융상품 정보 한곳에… 은행 발품팔지 마세요”

이혜민 핀다(Finda) 대표 "맞춤 추천으로 상품 선택 도와 특화 제휴상품 꾸준히 선뵐 것"   조권형 기자 2017-02-07 18:45:18   “은행에서 대출하다 겪은 황당한 경험을 주변 사람들도 똑같이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서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소개하는 온라인플랫폼을 만들게 됐습니다.”    3,000개 금융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을 열어 화제를 모은 이혜민(사진) 핀다 대표는 7일 서울경제신문과의…

[맥스서밋 2016] 인터넷 은행, 핀테크 스타트업에겐 득일까 실일까?

인터넷 전문 은행은 물리적 점포가 아예 없거나, 소수의 영업점만으로 온라인 사업을 하는 은행을 말한다. 금융 업무의 대부분이 금융자동화기기 혹은 인터넷, 모바일 단에서 이루어진다. 국내 인터넷 은행의 첫 사업 예비 인가를 얻은 기업은 카카오와 KT다. 작년 11월 30일 금융감독위와 금융위원회는 카카오의 ‘한국카카오은행’ 컨소시엄과 KT의 ‘케이뱅크’ 컨소시엄의 예비인가 획득을 발표했다. 23년 만에 새로 등장한 은행 형태인 인터넷 은행은 현재 산업 기틀을 마련하고 있는 국내 핀테…

매경TV 창조창업대전 “세계 500대 핀테크기업 韓 0”

규제철폐 컨트롤타워 만들고 4차산업 특별법 제정을 "기술과 금융이 결합된 '핀테크(Fintech)'를 육성하기 위해 낡은 규제와 관행을 과감히 철폐해야 한다."  1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매일경제TV가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창조창업대전'에서 쏟아져 나온 제언이다. '핀테크 대혁신-산업·금융의 판을 바꾸자'를 주제로 열린 창조창업대전은 핀테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와 은퇴자 등을 대상으로 핀테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

[맥스서밋 2016] 인터넷 은행, 핀테크 스타트업에겐 득일까 실일까?

인터넷 전문 은행은 물리적 점포가 아예 없거나, 소수의 영업점만으로 온라인 사업을 하는 은행을 말한다. 금융 업무의 대부분이 금융자동화기기 혹은 인터넷, 모바일 단에서 이루어진다. 국내 인터넷 은행의 첫 사업 예비 인가를 얻은 기업은 카카오와 KT다. 작년 11월 30일 금융감독위와 금융위원회는 카카오의 ‘한국카카오은행’ 컨소시엄과 KT의 ‘케이뱅크’ 컨소시엄의 예비인가 획득을 발표했다. 23년 만에 새로 등장한 은행 형태인 인터넷 은행은 현재 산업 기틀을 마련하고 있는 국내 핀테…

매경TV 창조창업대전 “세계 500대 핀테크 기업 韓 0”

"기술과 금융이 결합된 '핀테크(Fintech)'를 육성하기 위해 낡은 규제와 관행을 과감히 철폐해야 한다."  1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매일경제TV가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창조창업대전'에서 쏟아져 나온 제언이다. '핀테크 대혁신-산업·금융의 판을 바꾸자'를 주제로 열린 창조창업대전은 핀테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와 은퇴자 등을 대상으로 핀테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한 업계 전문가들은 "성공한 …

5년간 스타트업만 4번…33살女의 ‘연쇄 창업 성공’ 스토리

온라인 금융상품 비교추천 플랫폼 ‘핀다’(Finda) 이혜민 대표 인터뷰 어떤 질문을 해도 막힘이 없다. 대학생처럼 앳된 얼굴과 표정인데, 사업 이야기 앞에선 진지하게 변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번이 벌써 네 번째 창업이란다. 한 번도 어렵다는 사업에 네 번이나 도전해 성공을 이어온 서른세 살의 연쇄창업가 이혜민 ‘핀다’(Finda) 공동대표(33∙사진)를 서울 강남구 구글캠퍼스에서 만났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내 손 안의 금융비서…2,000여개 금융상품 맞춤형으로 즐겨요

온라인 금융상품 비교추천 플랫폼 ‘핀다’(Finda) 올 초 2억원의 전세대출을 받았던 직장인 A씨는 요즘 심기가 이루 말할 수 없이 불편하다. 결혼을 앞두고 다급하게 융자를 받아 겨우 신혼집을 마련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은행에서 우대금리까지 적용돼 더 낮은 금리를 주는 상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대출을 갈아타고 싶지만 당장 200만원이 넘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부담돼 그마저 쉽지 않다. “고객님에겐 이 상품이 최고”라며 목소리를 높이던 창구 직…

한화생명,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드림플러스 63’ 오픈

-63빌딩에 11개 핀테크 업체 입주…금융사와 사업제휴 지원 한화생명은 핀테크센터를 출범시켜 청년창업 지원 및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1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핀테크(Fintech) 육성센터인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DREAMPLUS 63)'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화생명은 핀테크센터에 입주할 스타트업 선발을 위해 지난 7월 공개 모집했으며 8~9월 사업 내용을 검토한 후 면접을 거쳐 11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인텔리퀀트…

[단독]한화생명, 핀테크 육성 본격화…핀다 등 63빌딩 입주 11개사 최종 선정

핀테크 육성센터 '드림플러스 63', 10월중 출범 예정 80개사 지원 '경쟁 치열'…기술력·사업성·성장성서 희비교차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한화생명이 핀테크 육성센터 '드림플러스 63'에 입주할 11개 기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드림플러스 63은 한화생명 본사인 여의도 63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다. 28일 핀테크업계에 따르면 이번 한화생명의 '…

`앱테크`를 아시나요 ?

"재테크요? '브로콜리'로 확인한 다음에 '핀다'로 추천받고 '8퍼센트'로 투자해요. '캐시슬라이드'는 기본으로 깔아두죠." 직장생활 2년 차 김결 씨(28)는 은행을 방문하거나 증권사를 찾느라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다. 업무시간에 모니터를 보며 재테크 정보를 얻느라 씨름할 필요도 없다. 출퇴근 틈틈이 스마트폰만 열면 자산 분석부터 투자까지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명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다. 더 많은 금융…

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 제 5회 ‘매쉬업데이’ 개최

초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매쉬업엔젤스(Mashup Angels)가 오늘 테헤란로에 위치한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5번 째 데모데이 ‘매쉬업데이’를 개최했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2014년 11월 설립된 매쉬업엔젤스는 이택경 대표를 비롯해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 이택훈 파트너, 인상혁 파트너가 매쉬업엔젤스 파트너로 참여 중이며 이 밖에도 박지영 전 컴투스 대표, 더벤처스 호창성 대표, 옐…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 12억 원 규모 후속 투자 유치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가 500스타트업(500 Startups), 퓨처플레이 (FuturePlay), 스트롱벤처스(Strong Ventures),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 및 엔젤투자자 등 총 5곳으로부터 12억 규모의 프리시리즈A (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핀다의 이번 투자는 지난 1월 2억7000만 원의 시드 투자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지난해 11월 설립…

핀다, 금융상품 중개 온라인화 ‘속도’

이 기사는 2016년 09월 05일 15:03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상품 추천서비스 '핀다'가 후속투자 유치를 완료하고, 금융상품 중개 시장의 온라인·모바일화에 더욱 속도를 높인다.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 1월 시드투자를 했던 투자사들이 팔로우온(Follow-on) 투자로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핀다는 자체 개발한 금융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별 조건에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비교·추천해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설립된 핀다는 지난 1…

핀다(Finda), 국내 최초 O2O 신용대출 상품 출시

핀다는 7일 MG낙원새마을금고와 협약을 맺고 신용대출 O2O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핀다는 2000여개의 금융상품 중에서 간단한 알고리즘으로 고객의 실정에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핀테크 플랫폼이다.  이번 상품은 온라인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와 오프라인 기반의 지역금고가 처음으로 금융상품을 함께 출시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핀다와 MG낙원새마을금고가 협력해 출시한 상품은 △…

[대기업 출신 스타트업 경영자·직원 10人에게 듣다] 간판만 번듯한 명함이 뭣이 중헌디?

느린 의사결정 답답해 퇴사 … 창업 결심하고도 두려움에 1년 간 사표 보류  ‘넌 너무 느리고 날 바보로 만들어’ ‘내게 큰 기쁨을 주지도 않잖아’. 대기업 출신의 스타트업 경영자·직원 10명이 말하는 대기업과의 ‘결별의 이유’다. 본지는 8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e메일로 또는 직접 만나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왜 안정적인 대기업을 그만뒀느냐는 질문에 10명 중 8명이 ‘사업 진행과 의사결정이 느려서’라고 …

핀다, 14개 질문 대답하다보면 내게 딱 맞는 금융상품이

◆ 매경 핀테크어워드 / 장려상 ◆ 핀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과거와 현재, 나아가 미래 상황까지 고려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찾아주는 국내 최초 금융상품 비교 추천 플랫폼 서비스다. 사용자는 14가지 질문으로 이루어진 성향 테스트를 거쳐 맞춤형 금융상품 리스트를 제공받는다.  상품 개별 페이지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와 상품에 가입한 경험이 있는 유저들의 의견도 볼 수 있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핀다는 금융…

[그들이 대기업을 박차고 나온 이유는] ‘나만의 삶’ 살려고 새로운 시작

경기 침체로 대기업 성장 주춤 … 성공의 정의 다양해지고 실패에 관대해져  “나, 회사 그만두려고.” 여기까지는 쉽다.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직장인은 많지 않다. 지금 당장 ‘대기업 직원’이라는 타이틀이 없어진다고 상상하면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더 궁금하다. 그들은 왜 고액 연봉, 사회적 지위, 복지와 다양한 혜택을 모두 버리고 스타트업을 창업하거나 그곳으로 옮겼을까. 새로운 삶은 과연 더 행복할까. 스타트업으로 옮기는 ‘대기업맨&rsquo…

中보다 늦었지만…韓핀테크 희망 쐈다

글로벌 100대 핀테크 한국 0개…중국은 8개 "해외진출 지원 늘려 핀테크계 구글 키우자" 공감 시상식장서 IR 열기…내달 실리콘밸리서도 개최 # 보스턴 뉴턴사우스고등학교에 다니는 바버라 베넷 양(17)은 최근 친구들과 식사를 하고 나서 더치페이를 위해 테이블에서 현찰을 꺼내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베넷양은 먼저 자기 카드로 계산한 뒤 친구들에게 문자로 간단히 "벤모 미(Venmo me)~"라고 보내기만 하면 된다. 벤모는 문자를 보내듯이 간단히 송금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핀다 이혜민 대표 “O2O 금융,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지난 2016년 8월 10일, 서울 강남구 오토웨이타워에 위치한 구글캠퍼스 서울을 찾아, 한국경제TV '앱으로 여는 세상(앱세상)' 등으로 인연을 쌓은 핀다 이혜민 대표를 만났다. 핀다는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주 타겟으로 개인정보 데이터와 시중 금융 상품 알고리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사용자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비교 및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주택으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경우, 최저 금리의 주택 대출이나 전월세 대출 상품을 추천뿐만 아니라 대출의 적정성까지 고려해서 진단해주며, 목돈 모으기의 경우 목표하는 …

“글로벌 톱10 핀테크 키운다”

9월 한국·10월 美 실리콘밸리 IR 개최…11개 업체 투자유치 나선다 4차산업혁명 주도할 `국가대표 기업` 발굴…美 핀테크 우수업체 견학·네트워크 구축도 비트코인을 활용한 해외송금서비스 핀테크 업체인 센트비의 최성욱 대표는 최근 사업 전략과 수익 모델을 가다듬기 위해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9월 초 국내에서 핀테크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IR)가 열리는 데 이어 10월 초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투자자들의 자금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기 때…

한국형 핀테크 세계 금융 판도 흔든다

'매경 핀테크어워드' 심사위원들이 지난 17일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현장면접 심사에 참여해 수상 후보 기업에 대한 평가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명수 매경 금융부장, 박수용 서강대 교수, 최훈 금융위원회 국장, 임춘성 연세대 교수(심사위원장), 이원부 동국대 교수,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조영서 베인앤드컴퍼니 파트너. [김재훈 기자] 필리핀 이주노동자인 에드워드 가르시아 씨(가명·36)는 한국 금융회사들의 복잡한 해외 송금체계 때문에 적잖은 시간을 허비하며 큰 스트레스를 받아 왔다. 하지만 …

【创新!向韩创业公司学习】连接年轻消费者与金融业

한국어 기사 보러가기 “买东西时都要试一试,看看是否适合自己,还要进行比较之后才会决定是否下单,那么金融产品为什么不可以呢?我就是抱着这样的疑问开始了我的事业。” 现在,80、90后都不会直接去银行。他们想要通过线上检索来解决一切问题。但现实情况是, 与广告中的描述有很大出入的信息如洪水滔滔不绝,想要一次性找到所需的全部信息并不是件简单的事情。目前社会信息满溢,使大众无法享受专业的金融服务。因此,消费者需要对金融产品一一做研究,不过不具备一定的金融知识,很难判断某款金融产品是否适合自己。 Finda的李惠敏代表将线下可供挑选的金融产品,在线上进行比较。她认为,已经习惯…

핀테크 스타트업 핀다, “금융상품 맞춤 추천해드려요”

[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수 많은 금융상품 중 소비자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검색, 비교, 선택하기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때문에 핀다의 이혜민 대표는 '고객이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모를 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선택을 돕고 싶다'고 말한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핀다는 1900여개 신용대출, 주택담보, 예적금, P2P 등의 금융상품을 소비자가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개인별 금융상품 맞춤 추천 서비스` 핀테크 기업이다. 특…

금융상품 추천 ‘핀다(Finda)’, 신용대출 O2O 서비스 8월 출시

개인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핀테크 서비스 '핀다'가 신용대출 O2O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핀다는 지난 19일 MG낙원새마을금고와 국내 최초 신용대출 O2O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특징은 독립 법인으로 개별 운영되면서 여·수신 현황과 사업실적에 따라 금리를 이사회에서 결정하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 지역 금고와 온라인과 모바일 채널 중심의 핀테…

KEB하나은행, 핀테크 기업 육성과 협업을 위한 ‘1큐 랩(Q Lab) 3기’출범

KEB하나은행은 지난 15일 종로구 청진동소재 그랑서울 19층 KEB하나은행 1Q Lab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7곳과 상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1Q Lab 3기'를 출범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을 체결한 '1Q Lab 3기'스타트업은 센스톤, 핀다, 인크, 뉴로다임, 플라이하이, 빌리, 루프펀딩 등 총 7곳이다. '1Q Lab'은 KEB하나은행이 지난해 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이다. KEB하나은행이 핀테크 기업 앞 사…

[혁신! 스타트업서 배운다] ‘핀테크’로 대기업을 리드하다…“은행 안 가는 2030세대 노렸죠”

금융상품 맞춤 서비스 ‘핀다’ 은행 발걸음 꺼리는 2030세대 겨냥 빅데이터로 미래 자금 흐름 관리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물건 하나를 살 때도 본인에게 잘 맞는지 입어보고 여러 개를 비교해보고 사는데 금융상품은 왜 안될까. 거기서 출발했죠.” 지금의 20~30대는 은행에 직접 가지 않는다. 온라인 검색으로 모든 걸 해결하고 싶어 한다. 그러나 원하는 정보를 한번에 발견하긴 쉽지 않다. 광고나 연관성이…

[금융산업 메기, 핀테크가 간다] 금융계 아마존 꿈꾸는 이혜민 핀다 대표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려했더니 작년 소득이 없다고 은행창구에서 상담조차 제대로 응해주지 않더라고요. 인터넷 검색을 하니 신뢰가 떨어지는 고금리 저축은행 광고들만 나왔어요. 좀 더 쉽게 믿을 수 있는 금융상품 정보를 얻을 방법은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4번째 창업을 했죠.” 더 많은 금융 정보를 원한다면? 핀다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매주 알찬 금융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신청하러 가기 이혜민 핀다 대표는 대출 받는 과정에서 느낀 불편함을 해결하려고 창업에 나섰다. 핀다는 '개인별 금융상품 맞춤 추천 서비스…